M자 탈모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유전입니다.
유전적인 원인은 태어날 때부터 갖고 있는 것이고 바꿀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두번째 이유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M자 탈모 원인)
두번째는 바로 생활습관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얘기하면 생활습관으로 인한 신체부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전은 탈모 증상의 유무를 결정짓고 탈모의 종류를 결정짓는 것이라 하면, 바로 이 생활습관으로 인한 신체의 부조화가 탈모가 얼마나 진행될지를 결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M자 탈모 원인)
첫째는, 과도한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이 받고 고민을 많이 하게 되면 사고를 담당하는 전두엽에 과부하가 발행합니다. 그러면서 뜨거운 열이 많이 생성됩니다. 전두엽이 바로 M자 이마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이 생기면 그만큼 탈모의 위험도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M자 탈모 원인)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켜서 혈액 순환이 원할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이마쪽에 몰린 열을 정체시키기도 합니다. 악순환이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탈모에도 아주 안좋습니다. 평소에 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를 많이 쓰거나 고민이 많아서 두통이 올 것 같으면, 잠시 머리를 식히는 활동을 하면서 열이 몰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M자 탈모 원인)
둘째는, 소화기능 저하입니다.
우리의 장은 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민이 많으면 소화가 잘 안되는 것이 아주 직관적인 예가 될 수 있죠.
장건강은 체질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 먹방을 하는 유튜버들은 아무래도 일반인들보다 장 운동이 활발하고 건강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자 탈모 원인)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폭식을 많이 하거나 반대로 다이어트를 극심하게 할 경우, 혹은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거나 기름지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장에 좋을 리가 없습니다. 이렇게 장을 혹사할 경우 소화기능이 저하 됩니다.
그러면 순환에 의해 몸 밖으로 배출되어야할 독소들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고 몸 안에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독소들이 혈액에 남아 탈모를 유발하고 다른 질병들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다른 질병증상과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이러한 독소 배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M자 탈모 원인)
소화기능이 M자 탈모와 관련되어 있는 직접적인 이유도 있습니다. 앞머리의 M자 부위에는 소화기관과 관련된 혈자리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기능이 저하되면 이 부위에 특히 많은 열이 몰립니다. M자 부위에 열이 많이 몰리면 두피의 모공을 넓히고 모근에 손상을 주어서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M자 탈모 원인)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유전적인 원인 때문에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재벌 2세로 태어나지 못한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이미 벌어진 일이고 어쩔 수 없습니다. 우리 잘못이 아닙니다.
하지만 생활습관이 원인이 된 탈모의 진행은 우리 잘못입니다. 충분히 바로잡을 수 있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 원인)
M자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스트레스, 소화' 이 두 가지만 기억하시고 평소의 생활습관들을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댓글